▒ 유람선 ▒

신진도의 아직 깨어나지 않은 섬들을 둘러 볼 수 있는 유람선은 신진도의 자랑이다. 각 코스별로 더 많은 섬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, 유람선을 타고 가면서 따라오는 갈매기에게 과자를 던져 주는 재미가 있어 더욱 즐겁다. 마도, 사자바위, 가의도, 독립문바위, 옹도, 정족도, 목개도를 유람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. 태안 해안 국립공원의 섬들을 둘러 보는 시간은 신진도를 더 넓게 볼 수 있을 것이다. http://www.shinjindo.com
  ▒ 신진도의 일출과 일몰 ▒

신진도는 서해안이면서도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이다. 아름다운 저녁 노을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 것이다. 가족이나, 친구, 연인과 함께 와서 여행의 마무리를 일몰을 보는것으로 하는것도 좋을 것이다. 황금빛으로 물드는 하늘을 보면서 한해를 마무리하고 또한 한해를 맞이하는 것을 모두 할 수 있는 곳, 신진도이기에 가능한 것이다. 신진도에서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하는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.
  ▒ 갯벌체험 ▒

신진도에 있는 넓은 갯벌에는 다양한 생물이 살고 있다. 조개, 바지락, 설기등 잡고 싶은 것을 쉽게 잡을 수 있다. 많은 숙박업소가 갯벌체험을 하고 있어서 손쉽게 할 수 있다. 직접 잡은 조개등을 구워 먹을 수도 있고, 가족단위의 여행객은 어린이들의 자연학습으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. 갯벌 체험은 가족과 또는 친구와 같이 즐기는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.
  ▒ 갯바위낚시 ▒

낚시장소로서 가장 보편적으로 찾는 곳이 갯바위다. 봄부터는 신진도에서 갯바위 감성돔 낚시부터 시작하여 여름철에는 숭어가 많이 잡히고 가을철로 가면서 우럭, 백조기등을 잡을 수 있는 신진도의 갯바위 낚시는 초보자들이나, 가족끼리의 여행에제격으로 많은 각광을 받고있다. 배멀미 걱정할 필요없이 할 수 있어 좋다. 오히려 배를 타고 나가는 섬낚시보다도 히트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다.
  ▒ 연포해수욕장 ▒

태안에서 서쪽으로 약 9km지점에 위치한 연포해수욕장은 마치 활처럼 휜 백사장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. 앞 바다에 그림처럼 떠있는 섬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낸다. 또한 연포해수욕장은 난류의 영향으로 수온이 높아 개장 기간이 전국에서 가장 긴 것으로도 유명하다. 모래사장의 경사가 대체로 완만하며 서해안 해수욕장 중 유일하게 남쪽을 향하고 있는 점이 특이하다. 울창한 송림과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기암괴석이 일품이다.
  ▒ 갈음이해수욕장 ▒

해변의 모래가 아주 곱고 희며 천연의 사구가 발달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환경공부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울창한 자연송림이 있어 야영하기에 좋다. 고운 모래에 수심이 낮고 수온이 따뜻하여 조개도 캘 수 있다.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으나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서 찾는 이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. 한편 영화,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이 소개되었다. 영화 "번지 점프를 하다",드라마 "용의 눈물", "찬란한 여명", SBS "여인천하" 등이 촬영되었다.